i숫자야구 어플리케이션i숫자야구 어플리케이션

Posted at 2010. 8. 25. 17:20 | Posted in 출시 어플리케이션





i숫자야구 어플리케이션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i숫자야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i숫자야구란 3가지 숫자를 이용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야구 게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숫자야구 게임이란 랜덤으로 주어지는 서로 다른 세가지 정수를 스트라이크와 볼을 이용하여 맞추는 게임입니다. 입력한 세 자리의 정수 중 자릿수까지 일치하는 숫자는 스트라이크가 되고, 자릿수가 일치하지 않으면 볼이 됩니다. 심심할 때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어플이죠. 


-

하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게임 방법에 대해 잘 모르실 수도 있기 때문에 간단히 예를 들어보이겠습니다.
예를 들어 어플리케이션이 정한 랜덤 숫자가 3자리 수 정수이고 347 이라고 해봅시다.

A. 처음에 우리는 숫자를 예측하여 258이라는 숫자를 넣었습니다. 이 때 결과는 0 스트라이크, 0 볼입니다. 이유는 우리가 입력한 258이라는 숫자가 컴퓨터가 1) 정한 347 안에 없으며,  2) 자리수 조차 다르기 때문입니다. 

B. 그래서 우린 그 다음에한번 더 생각을 해  538이라는 숫자를 넣었습니다. 이때 어플리케이션 메시지는 0스트라이크, 1볼이라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이것은 우리가 넣은 538이라는 숫자가 컴퓨터가 정한 최초의 숫자인 347과 하나는 일치하는데 자리수가 다르기 때문에 스트라이크가 아닌 볼을 출력해주는 것입니다. 

C. 다음으로 우리는 349라는 숫자를 넣습니다. 이 때 메시지 창에는 2 스트라이트, 0 볼이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 뜻은 입력한 숫자가 컴퓨터가 정한 숫자와 2개의 숫자가 일치하고 자리까지 일치한다는 뜻입니다. 

D. 그렇다면 우리는 이제 한번 더 예측을 하여, 347 이라는 숫자를 넣으면 3 스트라이크! 성공이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처럼 게임 방법이 처음에는 약간 헷갈릴 수 있으나 점점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빠져들게 되는 요상한 게임이죠!



어플리케이션 설명

그렇다면 어플리케이션 설명을 들어가겠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이 곳에서 자신의 아이폰에 저장된 기록을 열람할 수 있으며, 만든이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게임시작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게임시작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의 화면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는 3,4,5자리를 선택할 수 있고 이름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곳에 자신의 이름을 넣으시고, 원하시는 자리수를 선택하시면 왼쪽의 초록색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리수가 높아질 수록 맞추기는 점점 더 힘들어지겠죠. 

이 초록색 화면에서 숫자 입력을 하면서 체크를 누르시다보면 숫자를 맞출 수 있게 되며, 흔들면 새로고침이 되기도 합니다. 몇번의 시도 끝에 3 스트라이크를 하게 되면 기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록 저장은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데요, 이것으로 친구들끼리 내기를 하거나 연인들끼리 내기를 해도 되겠죠.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숫자야구 게임,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아이튠즈에서 i숫자야구만 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