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까리 사투리 App(경상도 버전) 출시!아리까리 사투리 App(경상도 버전) 출시!

Posted at 2011. 4. 12. 22:33 | Posted in 출시 어플리케이션


아리까리 사투리 App(경상도 버전) 출시!


App 이름: 아리까리 사투리
개발자: Yapp
출시일: 2011년 4월 7일



Yapp에서 오랜만에 새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아리까리 사투리 App! App 이름에서도 바로 느껴지듯이, 사투리에 관한 App입니다. 저 역시 평생을 서울에서 살아온지라, 사투리를 하나도 모르고 자라왔다지요. 대학교와서 주변에 사투리를 쓰는 남정네들이 많아(아시다시피 남자들은 보통 사투리를 고수하지요!) 사투리를 하나하나 줏어먹었지만, 결코! 쉽게 사투리가 나오지는 않더군요. 친구한테 '친구야' 사투리 식으로 말했다가 쳐맞을 뻔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는 여담이었구요, 그러면 우리 '아리까리 사투리 App'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지요. 다음은 앱스토어에 올라온 어플 설명입니다.


"오빠야 ~ 진짜 잘하네?" "내 쫌 까리하나?”

퀴즈를 풀면서 배우는 경상도 사투리!
현장감 넘치는 생생한 목소리와 함께 
재밌는 사투리 퀴즈를 풀어보세요!

# 1. 퀴즈로 배우는 사투리.
아리까리 했던 경상도 사투리를 퀴즈를 통해 재밌게 배우자!
모르면 힌트 보면 된다 아이가 ~ 

# 2. 사투리 복습. 
사투리 갤러리에서 경상도 사투리의 리얼한 억양, 번역, 상황보기를 들으며 다시 한번 복습!

# 3. 사투리 녹음.
사용자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한 퀴즈 전송 가능!
여러분의 참여로 아리까리 사투리의 퀴즈는 더욱더 알차고 재미있어 집니다 :D

# 4. 친구들에게 알리기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에게 아리까리 사투리를 알려주세요~


귀여운 경상도 사투리를 쓰는 가시나랑 
멋있는 목소리를 가진 경상도 머시마의 
현장감 100 % 리얼함 100 % 경상도 사투리!!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리얼한 사투리를 보여주신 레알 경상도人 유종훈, 최인환, 설재훈, 정다은, 김효빈, 식당이모께 감사드립니다 :)
추후에 전라도, 충청도, 강원도, 제주도 등 다양한 버전의 사투리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아리까리 사투리 App은 간단한 조작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Let's Go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사투리 퀴즈가 시작됩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사투리라면 자신있게 그와 맞는 뜻을 터치하면 됩니다. 혹시나 조금 까리하다 싶으면, 힌트를 누르세요. 힌트를 누르면 귀여운 아이 두 명이 나와서 사투리에 맞는 상황극을 해줍니다. 그럼 당연히 알기 쉽겠죠?

또한 메인 페이지에 있는 사투리 갤러리로 들어가면, 어플 안에 들어가 있는 사투리들의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친구와 연인들과 함께 사용해보세요!


네! 보시는 것과 같이 퀴즈와 듣기를 통해서 사투리를 아주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사투리를 풀고 답하는 일방성 App이 아니라,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App입니다. App을 사용하시다가, "에이 이 발음은 이게 아니지" 라는 생각이 들거나, "얼래? 이런 표현도 있는데!? 우리 지역에서는 달라"라고 하는 표현이 있다면, 언!제!든!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Yapp 역시 여러분의 참여를 열혈히 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로 아리까리 사투리의 퀴즈는 더욱 알차고 재미있어 집니다! 

추후,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 등 여러 지역 버전이 추가될 예정이며, 여러가지 개편사항이 있을 예정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어플은 다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다음 링크를 통해서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다른 수정사항이나 요청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 

 http://itunes.apple.com/us/app/id429664275?mt=8&ls=1#

//